본문 바로가기

NOTICE

공지사항

서울 국제 실험 영화제 EXiS

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.

  • 조회3,801

  • 등록일2005.09.07


서울 국제 실험 영화제 EXiS 


실험 영화 축제 EXiS (Experimental Film and Video Festival in Seoul)가 막을 올린다. 축제를 마련한 집행위원회와 다이애고날 필름 측은 지난 해 서울실험영화페스티벌 SEFF의 성공적인 개최에 이어 국제 영화제로 발돋움하는 야심 찬 일보를 내딛었다. 영화제의 약자 "엑스 이즈"가 보여주듯이, 실험 영화의 현재를 충실하게 짚어보는 축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.


영화제는 국제 경쟁 부문, 국제 비경쟁 부문, 해외 초청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. 필름 매체상, 비디오 매체상, 후지 필름 이터나상을 시상하는 국제 경쟁 부문에는 총 463편의 작품이 응모했으며, 선정된 90여 편의 출품작들을 EX-Now에서 만나게 된다.


작가 정신이 돋보이는 국내 실험 영화로 꾸며지는 EX-Choice이 마련되었으며, 해외 초청전 EX-Was에서는 미국 실험 영화계의 거장 홀리스 프램튼 회고전과 일본 실험 영화를 상영한다.


홀리스 프램튼의 <노스탤지어>가 개막작으로 선정된 가운데, 경쟁부문 수상작이 폐막작으로 상영될 예정이어서 흥미를 더한다. 9월 7일부터 13일까지 낙원동 서울아트시네마와 삼청동 스페이스 셀에서 개최되며 자세한 시간표와 상영 일정은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 
이전글 arrow 2005 뉴욕 아트오마이 참가자 - 김창겸, 함연주 선발
다음글 arrow 2005 부산 국제 판화제 BIPAF
Top